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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nspector창에 TextArea 표시하기


요런 스크립트가 있다고 해 봅시다.


그럼 이렇게 Inspector창에서 String 값을 입력 할 수 있겠죠?

근데 한 줄의 텍스트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줄의 문자열을 입력해서 UI라던지 다른 곳에 사용하려면 문제가 있습니다.

개행(줄바꿈)이 안되기 때문이죠.


이 때 string 변수 위에 [TextArea] 라고 적어만 주면


이렇게 여러줄의 문자열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그럼 UGUI의 텍스트를 이용해서 화면에 띄워보죠.


이렇게 변경 해주고 하이어라키에 UGUI의 텍스트를 추가해서 연결해주고 실행 해 보면


입력한 그대로 나오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