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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nimationCurve 클래스를 이용하여 간단 애니메이션 만들기

MS.S 2016. 3. 4. 18:36

이번에는 AnimationCurve 클래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좌표이동만.....


C#스크립트 하나를 만들어 주시고




위 이미지처럼 스크립트를 작성해 주세요. 간단하죠?


그리고 씬에 오브젝트 하나를 만들어 주고 이 스크립트를 연결해줍니다.

저는 Sphere 하나를 만들겠습니다.




그럼 Inspector View에 위 이미지처럼 나올텐데요, 제가 빨간 박스 친 부분에 회색 영역이 생겼습니다.

저 부분을 클릭 해 보면......




위와 같이 Curve 에디터가 나타나고 Curv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박스친 부분은 미리 설정된 Curve이고 저는 두번째 설정된 것을 눌렀습니다. 그래서 우상단으로 올라가는 선이 생겼죠.

포인트를 직접 추가해서 Curve를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X라고 적어논 축은 시간과 관련된 축(입력값)이고

Y라고 적어논 축은 그 시간에 따른 결과값입니다.

지금 보시는 Curve는 시간에 따라 일정량씩 증가하는 형식입니다. 


보시기에 범위가 0 ~ 1 밖에 없지만 더 늘릴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건 밑의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은 간단하게 좌표이동으로만 사용했지만 라이트의 강도라든지 스케일 값의 조정이라든지
여러가지 경우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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