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Text는 유니티의 텍스트를 사용할 때 중간에 한 단어만 색을 바꾼다던지 두꺼운 글씨로 보이게 한다던지
부분 지정 형식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UGUI, Legacy GUI, Text Mesh 모두 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Text 콤포넌트에서 Rich Text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Rich Text는 HTML의 형식과 비슷합니다.
Rich Text로 사용 가능한 형식은 Bold, Italic, Size, Color, Material, Quad가 있습니다.
Bold는 지정된 문자열을 두꺼운 글씨로 만들줍니다.
Italic은 지정된 문자열을 기울임꼴로 만들어줍니다.
중복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닫는 것은 역순)
Color는 지정된 문자열을 지정된 색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Color는 컬러테이블의 이름을 사용하는 방식과 #ffff00ff와 같이 16진수를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16진수를 사용하는 방식이 좀더 다양한 색을 표현할 수 있겠죠...
유니티의 컬러 테이블
Color name | Hex value | Swatch |
---|---|---|
aqua (same as cyan) | #00ffffff | |
black | #000000ff | |
blue | #0000ffff | |
brown | #a52a2aff | |
cyan (same as aqua) | #00ffffff | |
darkblue | #0000a0ff | |
fuchsia (same as magenta) | #ff00ffff | |
green | #008000ff | |
grey | #808080ff | |
lightblue | #add8e6ff | |
lime | #00ff00ff | |
magenta (same as fuchsia) | #ff00ffff | |
maroon | #800000ff | |
navy | #000080ff | |
olive | #808000ff | |
orange | #ffa500ff | |
purple | #800080ff | |
red | #ff0000ff | |
silver | #c0c0c0ff | |
teal | #008080ff | |
white | #ffffffff | |
yellow | #ffff00ff |
Material은 텍스트 메쉬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 텍스트 메쉬에 여러가지의 매터리얼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 are <material=2>texturally</material> amused
Quard는 태그가 입력된 위치에 Quard를 생성하여 표시합니다. 이것도 텍스트 메쉬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Mesh Renderer에서 여러개의 메터리얼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니티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Manual/StyledTex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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