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spector창에 TextArea 표시하기
MS.S
2016. 2. 18. 19:22
요런 스크립트가 있다고 해 봅시다.
그럼 이렇게 Inspector창에서 String 값을 입력 할 수 있겠죠?
근데 한 줄의 텍스트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줄의 문자열을 입력해서 UI라던지 다른 곳에 사용하려면 문제가 있습니다.
개행(줄바꿈)이 안되기 때문이죠.
이 때 string 변수 위에 [TextArea] 라고 적어만 주면
이렇게 여러줄의 문자열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그럼 UGUI의 텍스트를 이용해서 화면에 띄워보죠.
이렇게 변경 해주고 하이어라키에 UGUI의 텍스트를 추가해서 연결해주고 실행 해 보면
입력한 그대로 나오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