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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

Unity RichText Rich Text는 유니티의 텍스트를 사용할 때 중간에 한 단어만 색을 바꾼다던지 두꺼운 글씨로 보이게 한다던지부분 지정 형식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UGUI, Legacy GUI, Text Mesh 모두 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Text 콤포넌트에서 Rich Text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Rich Text는 HTML의 형식과 비슷합니다.Rich Text로 사용 가능한 형식은 Bold, Italic, Size, Color, Material, Quad가 있습니다. Bold는 지정된 문자열을 두꺼운 글씨로 만들줍니다. Italic은 지정된 문자열을 기울임꼴로 만들어줍니다. 중복하여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닫는 것은 역순) Color는 지정된 문자열을 지정된 색으로 표시 할 수 있.. 더보기
에셋번들 생성하기 & 다운로드 에셋번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에셋번들로 만들 리소스를 분류해야한다.프로젝트 뷰에서 리소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뷰를 볼 수 있는데이 뷰의 하단에 AssetBundle의 리스트 박스가 있다.디폴트는 None 으로 되어있는데 New를 사용하여 새로운 에셋번들 이름을 정할 수 있다. 에셋번들로 사용할 리소스의 에셋번들 이름을 설정해 준다. 헌데 에셋번들 이름만 설정하는 것으로는 에셋번들이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는다.때문에 직접 코드를 작성해야한다.123456789101112using UnityEngine;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AssetBundleBuilder : Editor { [MenuItem("Assets/BuildBundle")] static void BuildB.. 더보기
dll 만들기 구성속성 - 일반에서 구성 형식을 .dll 혹은 .lib로 변경 가능 프로젝트 생성시에도 설정 가능 extern "C" 는 호환성 때문에 걍 붙이는 거라고 들었음중요한 것은 __declspec(dllexport) 와 __declspec(dllinport)ifdef로 define을 다르게 하여 익스포트와 임포트 기능을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게 설정 가능 C/C++ - 전처리기에서 define 설정 가능 빌드 이벤트 - 빌드 후 이벤트 - 명령줄에서 명령을 입력하여 만들어진 .lib와 .dll을 다른 폴더에 복사 가능이를 이용해 필요한 파일만 백업 dll 프로젝트는 dll과 lib가 Debug폴더 혹은 Release폴더에 생김헤더파일은 선언을 입력해두고 사용해야할 함수나 설정 등을 알기위해 넘겨줌 리소스도 d..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