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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4

UGUI 유니티의 새로 추가된 UI는 하이어라키 뷰를 우클릭해서 생성 할 수 있고위 이미지와 같이 여러가지 UI들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Canvas를 하나 만들어준 상태입니다.UGUI는 이 Canvas의 하위 객체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표시가 됨)그리고 Canvas를 만들어주면 EventSystem이 같이 생성되는데EventSystem은 UGUI의 입력(터치 등)과 관련한 이벤트를 담당하므로이상한게 같이 생겼다고 절대 지우시면 안됩니다. UGUI들 더보기
Mobile GI Test 1 Platform을 Android로 하고 Reltime GI 테스트 Reflection은 디바이스에 넣었을 때 깨지는 현상이 있어 Baked 설정하여 빛의 영향을 받지 않음 ㅠ 더보기
AnimationCurve 클래스를 이용하여 간단 애니메이션 만들기 이번에는 AnimationCurve 클래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겠습니다.간단하게 좌표이동만..... C#스크립트 하나를 만들어 주시고 위 이미지처럼 스크립트를 작성해 주세요. 간단하죠? 그리고 씬에 오브젝트 하나를 만들어 주고 이 스크립트를 연결해줍니다.저는 Sphere 하나를 만들겠습니다. 그럼 Inspector View에 위 이미지처럼 나올텐데요, 제가 빨간 박스 친 부분에 회색 영역이 생겼습니다.저 부분을 클릭 해 보면...... 위와 같이 Curve 에디터가 나타나고 Curv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박스친 부분은 미리 설정된 Curve이고 저는 두번째 설정된 것을 눌렀습니다. 그래서 우상단으로 올라가는 선이 생겼죠.포인트를 직접 추가해서 Curve를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
Gradient 클래스로 컬러 변화 주기 Unity에는 Gradient라는 클래스가 있는데요.Gradient는 여러분이 아시는 바와 같이 컬러에 변화를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ParticleSystem에서 StartColor값을 Gradient로 해주면 위 이미지처럼 Gradient 에디터로 색의 변화를 줄 수 있고 정해준 색 변화에 따라 발생되는 파티클의 색도 달라지게 되죠. 자 그럼, C#스크립트 하나를 만들어주시고 UI -> Image를 만들어주세요. 위 스크립트는 Gradient 클래스를 public으로 하여 Inspector창에 표시되게 하고float형 변수 t도 Inspector창에 표시하는데 범위를 0~1로 주는 슬라이드로 표시됩니다. Start 함수에서는 Image 콤포넌트를 얻어오구요.Update 함수에서 Image의.. 더보기
Color 클래스로 색상값 적용하기 Color 클래스를 Inspector창에 표시하여 색상을 변경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C#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주시고UI -> Image를 하나 생성해 줍니다.(UGUI) 위 스크립트 처럼 작성해 주세요. (UGUI의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using UnityEngine.UI; 를 추가해야합니다.)이 스크립트는 실행시 Image의 색을 변경시키는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립트를 Image에 추가하면 위 사진과 같이 Inspector창에서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컬러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컬러 에디터가 팝업됩니다. 끝. 더보기